[하나님의 뜻] 왜 성육신한 하나님의 사역을 체험하고 거기에 순종해야만 하나님을 알 수 있는가?

2020. 11. 17. 07:00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천국 복음/하나님을 아는 길

  성경 참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너희가 나를 알았더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로다 이제부터는 너희가 그를 알았고 또 보았느니라”(요 14:6~7)

  “나는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요 14:10)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요 10:30)

 

성경이야기사진제공:전능신교


  관련된 하나님 말씀:

  『하나님이 성육신하기 전에 사람은 하나님이 한 말씀들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그의 말씀은 완전한 신성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그 말씀을 하게 된 배경과 출발점에 대해 사람은 알 수도 이해할 수도 없었다. 또한 사람이 볼 수 없는 영계에서 선포된 것이라 육에서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는 도저히 꿰뚫을 수 없었다. 그러나 하나님이 성육신한 후에는 영계에서 벗어나 인간의 위치에 서서 사람과 대화하게 되었다. 사람의 관념적인 상상이나 삶 속에서 보고 접하는 일들,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과 이해할 수 있는 언어, 그리고 인류가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이용해 그의 신적 성품과 마음, 사물을 대하는 그의 태도를 전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이해 가능하고 충분히 깨달을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뜻과 요구 기준을 이해하고 깨닫게 하였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인성으로 사역하는 방식과 원칙이다. 하나님이 육신으로 하는 사역 방식과 원칙이 대부분의 경우 인성을 통해 이루어지긴 했지만, 오히려 신성으로 사역해서는 얻기 힘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인성을 통한 하나님의 사역은 그 내용이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며 실용적이다. 방식도 유연하고, 형식상으로도 율법시대를 초월하게 되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사역과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 자신 3> 중에서

  『말세에 하나님은 새로운 단계의 사역을 하여 더 많은 성품을 나타내려고 한다. 하지만 그것은 예수 때의 긍휼과 자비가 아니다. 새로운 사역을 하는 이상, 그 사역에는 새로운 성품을 나타낸다. 성육신하지 않고 영이 역사하면서 천둥소리로 직접 말한다면, 사람들은 그를 접할 수가 없다. 그러면 사람들이 그의 성품을 알 수 있겠느냐? 단지 영의 역사만으로 하나님의 성품을 인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오직 하나님의 성육신을 통해,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나 그의 모든 성품을 육신을 통해 발현해야만 직접 알 수 있다. 하나님이 육신의 모습으로 진실로 사람들 가운데서 살고, 사람이 그의 성품을 실제적으로 접하고 그의 소유와 어떠함을 접해야만 하나님을 진정으로 알 수 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사역 이상 3> 중에서

  『은혜시대에 예수가 했던 사역에서, 너는 하나님의 또 다른 측면의 소유와 어떠함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소유와 어떠함은 모두 육신을 통해 나타나며, 또한 인성을 통해 사람이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사람은 인자에게서 하나님이 육신에 거하며 인성을 지니고 사는 모습을 보았고 신성을 발현하는 모습도 보았다. 이 두 가지 측면에서 발현된 모습을 통해 사람들은 실제적인 하나님을 보았으며, 하나님에 대해 다양한 개념을 갖게 되었다. 창세부터 율법시대가 끝나는 시점까지, 즉 은혜시대 이전에 사람들이 보고 듣고 느꼈던 것은 모두 하나님의 신성의 일면이었다. 즉, 하나님이 비물질적인 세계에서 행하고 말씀한 것, 사람이 보지도 만지지도 못하는 하나님의 참모습에서 발현된 것들이었다. 이것들은 늘 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은 가까이할 수 없는 높은 존재라고 느끼게 했다. 하나님이 사람에게 남겨 준 인상은 대부분이 ‘홀연히 나타났다 사라지는 존재’였다. 심지어 사람들은 하나님의 생각은 너무 신묘막측해서 도저히 종잡을 수도, 알 방법도 없는 것이라고 느끼게 되었다. 그러니 묵상하거나 체험한다는 것은 언급할 여지조차 없었다. 사람에게 있어, 하나님의 모든 것은 아주 요원해서 볼 수도 없고 만질 수도 없었다. 그는 마치 하늘 끝에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것 같기도 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모든 생각과 마음을 이해한다는 것은 사람에게는 불가능하고 아주 요원한 일이었다. … 예수가 사역하는 기간에 사람은 하나님에게서 인간적인 모습을 아주 많이 보았다. 예를 들면, 그가 춤도 추고, 혼인 잔치에도 참석하고, 사람과 마음을 터놓고 얘기도 하고, 어떤 일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등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와 동시에, 예수는 신성을 대표하는 사역도 많이 행하였다. 물론, 이러한 사역은 다 하나님의 성품이 나타나고 발현된 것이었다. 이 기간에, 하나님의 신성이 정상적인 육신에 실체화하여 사람들은 그를 보거나 만질 수 있었으며, 그로 인해 더 이상 하나님을 홀연히 나타났다 사라지고 가까이할 수 없는 존재로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또한, 사람들은 인자의 일거수일투족, 인자의 말씀과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생각해 보거나 하나님의 신성을 알 수 있었다. 성육신한 인자는 인성을 통해 하나님의 신성을 나타내고, 하나님의 뜻을 사람에게 전하였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과 성품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사람이 볼 수도 만질 수도 없는 영계의 하나님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그러기에 사람이 본 것은 형태를 갖추고 뼈와 살이 있는 하나님 자신이었다. 그러므로 성육신한 인자는 하나님 자신의 신분, 지위, 형상, 성품, 소유와 어떠함 등등을 구체화하고 인간화한 것이다. 하나님의 형상을 놓고 볼 때, 인자의 겉모습은 확실히 한계가 있지만, 인자의 본질과 소유와 어떠함은 하나님 자신의 신분과 지위를 완벽히 대변할 수 있었다. 단지 발현되는 형식에서 다소 차이가 있었을 뿐이다. 인자의 인성이든 신성이든, 우리는 그가 하나님 자신의 신분과 지위를 대변한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단지 하나님이 그 기간에 육신의 방식으로 사역하고, 육신의 위치에서 말씀하며, 인자의 신분과 지위로 인류를 마주했을 뿐이다. 이에 사람은 하나님이 사람들 가운데서 실제로 말씀하고 사역하는 것을 접하고 체험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또한, 사람은 하나님의 신성을 알 수 있었고, 자신을 지극히 낮춘 모습 속에서 하나님의 위대함을 볼 수 있었다. 아울러, 사람들은 하나님의 진실함과 실제에 대해 초보적으로 알게 되었고, 초보적인 정의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사역과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 자신 3> 중에서

 

 

성경이야기사진제공:전능신교

 

  『베드로는 예수를 따르면서 예수에 대해 많은 견해를 가지고 있었는데, 항상 자신의 시각으로 판단했다. 그는 영에 대해 조금 인식하기는 했지만 분명히 알지는 못하였기에, “하늘의 아버지께서 보내셨다면 꼭 따를 것이고, 성령께서 증거하셨다면 인정하옵니다.”라는 말을 했던 것이다. 그는 예수가 행하는 것을 이해하지도 명확히 알지도 못했다. 그는 한동안 예수를 따른 후 예수가 행하는 것과 말씀하는 것에 관심이 생기고, 예수에 대해서도 흥미가 생겼다. 베드로는 예수가 친근하고 존경스럽다고 생각하여 예수와 접촉하고 함께하기를 원했으며, 예수가 한 말씀을 들음으로 공급과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베드로는 예수를 따르는 동안 예수가 한 일과 말씀, 행동, 표정, 생활 전부를 눈으로 보고 마음에 새겼다. 그는 예수가 보통 사람과 전혀 다르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예수의 인성은 겉보기에 매우 평범하지만 그는 사람에 대한 사랑과 긍휼, 관용이 넘치며, 그가 행하는 것과 말씀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베드로는 예수에게서 자신이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것을 발견하고, 또한 한 번도 갖지 못했던 것을 얻었다. 그는 예수가 고귀한 외모를 지니지 않았고 비상한 인성을 지니지 않았지만, 예수에게 예사롭지 않은 특별한 품위가 넘치는 것을 보았다. 베드로는 정확히 꼬집어 말할 수는 없었지만 예수가 행하는 일이 평범한 사람과 너무 달랐기 때문에 예수의 행동이 어느 누구와도 같지 않다는 점을 알았다. 그는 예수와 접촉하면서 예수의 성격도 일반 사람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수는 침착하고 조급하지 않게 행동하며, 과장하거나 축소시켜 말씀하지 않았다. 일상에서도 평범하지만 사람들의 선망을 자아내는 그의 성격이 표출되었다. 예수는 언행이 솔직하고 대범하며 쾌활하고 침착했지만 사역할 때는 존엄을 잃지 않았다. 베드로가 본 예수는 때로는 말씀을 아끼고 때로는 유창하고 막힘없이 말씀을 잘하였다. 예수는 때로 아주 기뻐했는데, 그럴 때면 흰 비둘기처럼 기운차고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때로는 슬퍼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데, 그럴 때면 온갖 고생을 겪은 어머니처럼 슬퍼하였다. 예수는 때로 용맹한 전사가 적을 쳐 죽이는 것처럼, 때로는 심지어 포효하는 사자처럼 분노하였다. 예수는 때로 환히 웃었고 때로 슬피 울며 기도하였다. 예수가 어떻게 생활하든 베드로는 그를 끝없이 존경하고 사랑했다. 베드로는 예수가 기뻐하는 모습에 기분이 좋았고, 예수가 우울해하는 모습에 비통해했으며, 예수가 노여워하는 모습에 전전긍긍했다. 예수의 긍휼과 용서, 사람에 대한 엄격한 요구 때문에 베드로는 예수를 진정으로 사랑하며 경외하고 사모하게 되었다. 물론 이 점들은 베드로가 예수와 여러 해를 함께 보내며 차츰 알게 된 것이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베드로가 ‘예수’를 알아 간 과정> 중에서

  확장 열람: 하나님의 양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참도를 알아볼 때 하나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스러운 면은 그의 사역에서 드러난다. 사람은 오직 체험을 통해서만 그의 사랑스러움을 발견할 수 있고, 오직 실제를 통해서만 하나님의 사랑스러움을 체험할 수 있다. 실생활에서 세심하게 살피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사랑스러움을 발견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나님의 사랑스러운 면은 아주 많지만, 사람이 그와 실제로 접촉하지 않는다면 발견할 수 없다. 다시 말해, 하나님이 성육신하지 않으면 사람은 하나님과 실제로 접촉할 수 없고, 하나님과 실제로 접촉하지 못하면 그의 사역도 체험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에 대한 사람의 사랑에는 너무나 많은 거짓과 상상이 섞이게 된다. 사람이 하늘에 있는 하나님을 사랑하기보다는 땅의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더 실제적이다. 왜냐하면 하늘의 하나님에 대한 인식은 사람의 상상 속에서 형성된 것으로, 사람이 직접 보거나 직접 체험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땅에 오면 사람은 하나님의 실제 행사와 그의 사랑스러운 면을 볼 수 있으며, 하나님의 실제적이고 정상적인 모든 성품을 볼 수 있다. 이런 것이 하늘의 하나님에 대한 인식보다 몇천 배는 실제적이다. 하늘의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이 사랑은 조금도 실제적이지 않으며 사람의 뜻으로 가득하다. 땅의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아무리 작더라도, 이 사랑은 모두가 실제적이다. 설령 조금밖에 없는 사랑일지라도 말이다. 하나님은 실제 사역을 통해 사람에게 알게 하고, 이런 인식들을 통해 사람의 사랑을 얻는다. 베드로처럼 말이다. 그가 예수와 함께 생활하지 않았다면, 예수를 사모하는 정이 생기지 못했을 것이다. 예수에 대한 그의 충성심도 예수와의 접촉이 기반이 되었기 때문이다. 사람이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하나님은 친히 세상에 임하여 사람과 함께 생활하면서 사람에게 하나님의 실제를 보게 하고 체험하게 한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하나님의 빛 속에서 살 것이다> 중에서

  『성육신 하나님이 오늘날 얻으려는 사람은 그의 마음에 맞는 사람들이다. 그러니 그의 사역에 순종하기만 하면 된다. 늘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뜻을 생각해서도, 막연한 생각에 빠져 살아서도, 성육신 하나님을 난처하게 해서도 안 될 것이다. 그에게 순종하는 사람은 절대적으로 그의 말씀을 청종하고 그의 안배에 순종하는 사람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하늘에 있는 하나님이 어떤지, 인류에게 어떤 사역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아예 신경 쓰지 않고, 온 마음을 땅에 온 하나님께 바치며, 자신의 전부를 내놓는다. 그들은 자기 안위를 생각하는 법을 모르며, 성육신 하나님의 정상적인 면과 실제를 ‘문제시’하지도 않는다. 성육신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은 성육신 하나님께 온전케 될 것이다. 그러나 하늘의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사람에게 약속과 축복을 내리는 존재는 하늘의 하나님이 아니라 땅의 하나님이기 때문이다. 늘 하늘의 하나님만 존귀하게 여기고 땅의 하나님은 평범한 사람처럼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는 공평하지 않은 일이다. 하늘의 하나님은 위대하고 기묘하며, 놀라운 지혜를 지니고 있지만 그 하나님은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반해 땅의 하나님은 지극히 평범하고 보잘것없으며 아주 정상적인 데다 사람의 사유를 뛰어넘는 경천동지할 행사를 보여 주지도 않는다. 그는 단지 정상적이고 실제적으로 사역하고 말씀할 뿐이다. 또한, 천둥을 치며 음성을 발하지도 않고 비바람을 불러오지도 않지만,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화신이며, 확실히 사람들 가운데서 살고 있는 하나님이다. 사람은 자신이 받아들일 수 있고 자신의 상상에 부합하는 존재는 하나님으로 여겨 높이 받들고, 자신이 받아들일 수 없고 전혀 상상할 수 없는 존재는 비천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 이는 사람의 패역이자 하나님을 대적하는 근원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실제’에 절대적으로 순종하는 사람이 진정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다> 중에서

출처: 전능하신하나님교회

 


 

 

 슬기로운 처녀란? 미련한 처녀란?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방번개에서 슬기로운 처녀란? 미련한 처녀란?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된 하나님 말씀: 『과거, 어떤 이가 ‘슬기로운 다섯 처녀와 미련한 다섯 처녀’라는 예언을 한 적이 있다. 그 예언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완전히 틀린 것도 아니다. 그러니 내가 너희에게

almightygodofchristians.tistory.com

 

 

어떻게 해야 죄의 매임에서 벗어나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그 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