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부활] 부활절에 숨어 있는 의미를 아시나요?<1>

2019. 4. 15. 22:48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찬양/복음 간증

[예수 부활] 부활절에 숨어 있는 의미를 아시나요?

[예수 부활] 부활절에 숨어 있는 의미를 아시나요?[예수 부활] 부활절에 숨어 있는 의미를 아시나요?


부활절이란 무엇인가 부활절의 유래

   [예수 부활]——부활절, 주님의 부활절이라고도 불리는 이날은 주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지 사흘 만에 부활하신 것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정확한 날짜는 보통 매년 춘분 후 첫 번째 보름달이 뜬 다음의 일요일입니다. 매년 3월에서 4월이면 세계 각지에 있는 기독교 신자들은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고 예수님께서 인류에게 가져다주신 은혜와 희망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일 당일 경축 행사를 엽니다. 그렇다면 기독교 신자인 우리가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것과 함께 예수님께서 구속 사역을 마치시고 왜 죽음에서 부활하시어 사람에게 모습을 드러내셨는지, 그리고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사람에게 모습을 드러내신 의미를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시어 사람에게 모습을 나타내신 의미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부활한 후의 예수가 해야 했던 첫 번째 일은 바로 많은 사람에게 자신을 보게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존재와 죽음에서 부활한 사실을 입증하는 것이었다.

아울러 사람과의 관계를 그가 육신에서 사역하던 시기의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는 그리스도와 사람과의 관계로 회복시켜 놓는 것이었다. 그래야 사람들은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힌 후 죽음에서 부활한 사건과 예수가 인류를 구속한 사역에 대해 한 치의 의심도 없이 믿을 수 있을 터였다. 한편, 부활한 예수가 사람들이 보고 만질 수 있는 존재로 나타났다는 이 사실은, 사람들을 흔들림 없이 확고하게 은혜시대에 자리 잡게 하였다. 이로부터 사람들은 예수가 ‘사라지거나’ 혹은 ‘말없이 떠나도’ 지난 율법시대로 퇴보하지 않고, 예수의 가르침과 사역에 따라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이로써 은혜시대의 사역은 본격적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았고, 율법 아래 있던 인류도 이때부터 정식으로 율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원에 진입하고 새로운 시작을 맞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부활한 예수가 사람 앞에 나타난 사건이 가진 다양한 의미이다.』(<하나님의 사역과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 자신 3>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