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큐티] 진리란 무엇인가? 진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주를 맞이할 수 있다 (1)

2021. 1. 30. 11:22하나님의 약속/큐티

  진리란 무엇일까요? 진리는 우리가 주님을 맞이하는 것과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사실 예수님께서는 이미 오래전에 예언하셨습니다.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요16:12~13) 계시록 2, 3장에도 여러 차례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라는 예언을 하셨습니다. 예언에서 보시다시피 주께서는 말세에 재림하실 때 또 말씀하실 것이고, 사람을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님을 영접하려면 진리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진리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주님을 맞이하는 것이 아주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예수님께서 처음 오셔서 사역하실 때는 사람들에게 회개의 도를 베풀어 주시고 진리를 선포하셔서 사람들에게 공급하고 목양해 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의 실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해 주셨죠. 하지만 성경을 익숙히 아는 바리새인들은 진리가 뭔지도 모르고 예수님이 참람한 말을 한다며 정죄하였습니다. 심지어 진리를 선포하시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기까지 해 하나님의 징벌과 저주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진리가 무엇인지를 아는 것은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한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운명의 결말에 직결되어 있는 것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진리란 무엇일까요? 어떻게 해야 진리를 알고 주님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그럼 함께 교제하며 논의해 봅시다.

 

 

[설교] 진리란 무엇인가 진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주를 맞이할 수 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진리이다

 

  진리가 무엇인지 알려면 우선 진리의 근원을 알아야 합니다. 성경에는 “태초에 도가 계셨느니라. 이 도가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도는 곧 하나님이시니라”(요1:1중국어 성경 직역)라고 기록되었습니다. ‘도’는 곧 하나님이시고, ‘도’는 곧 말씀이십니다. ‘도’는 곧 진리, 길, 생명이십니다. ‘도’가 ‘육신’ 되심은 하나님의 영이 육신에 실체화 되신 것입니다. 즉 진리, 길, 생명이 다 육신에 오셨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성육신하신 하나님, 즉 하늘의 하나님께서 육신을 입으시고 인자가 되어 인간 세상에서 사역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은 신성의 본질을 지닌 분이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영이 갖추고 있는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의 속성은 모두 그리스도 안에 실체화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도는 곧 진리, 길, 생명이시고, 오직 그리스도만이 진리를 선포하셔서 사람들에게 길과 생명을 가져다 주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14:6)


  하나님의 말씀을 보시면 진리란 무엇인지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진리는 인간 세상에서 온 것이지만, 인간 세상의 진리는 그리스도가 전한 것이고 그리스도에게서 비롯된 것이다. 다시 말해, 사람이 도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이다.』

  『진리는 가장 실제적인 것이고 인류의 최고 인생 격언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요구이자 하나님 자신이 직접 행한 사역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생 격언’이라고 한다. 이 격언은 귀납한 것도 아니고 위인의 명언도 아니라 천지 만물의 주재자가 인류에게 발한 음성이다. 또한 사람이 이리저리 연구하고 분석해서 얻은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고유한 생명이다. 그러므로 ‘최고의 인생 격언’이라고 하는 것이다.』

  여기서 진리는 하나님께로부터 비롯된 것이고, 그리스도의 말씀에서 비롯된 것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선포하신 말씀은 모두 진리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선포하신 말씀은 온전히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의 속성, 하나님 경륜의 비밀, 그리고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요구와 뜻에 대한 말씀입니다. 이런 말씀은 모두 진리이며, 이는 우리의 삶과 사람다운 사람이 되는 것, 그리고 하나님을 경배함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실행 원칙과 방향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베풀어 주신 생명의 도입니다. 진리는 하나님 생명의 소시로, 권병을 지니고 능력을 지녔기 때문에, 사람을 구원하고 변화시킬 수 있으며, 사람의 영원한 생명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진리에 따라 살면 진정한 사람의 모습을 살아 낼 수 있고,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께 순종하고 하나님을 경배할 수 있으며, 하나님의 마음에 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종에는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 되어 하나님의 나라에 이끌려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하나님께서 선포하신 진리가 이룬 성과입니다. 이런 진리는 그 어떤 사람도 선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설령 영적인 유명 인사가 사람에게 덕이 되는 말을 했다고 할지라도 그 말은 진리가 아닙니다. 단지 진리에 대한 한정된 체험 인식이기 때문에 사람의 관점과 견해, 터득을 대표할 뿐이고, 개인의 분량과 하나님, 그리고 진리에 대한 그 사람의 인식을 대표할 뿐입니다. 인식이 아무리 높아도, 아무리 진리에 맞게 말할지라도 단지 사람을 일시적으로 도와줄 뿐이지, 사람을 구원할 수도 변화시킬 수도 없고, 사람의 생명이 되는 성과에 이를 수도 없습니다.

 

 

[설교] 진리란 무엇인가 진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주를 맞이할 수 있다


  율법시대 말기에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이 죄를 짓다 보니 율법을 지키지 못해 모두 율법에 의해 죽게 될 위험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영적 유명 인사나 종교 지도자가 사람들에게 새로운 실행의 길을 가져다주어 사람 생명의 필요를 공급해 줄 수 있었습니까? 아무도 없었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사람들에게 회개의 도를 베풀어 주시고 구속 사역을 하셔서 사람의 죄를 사함 받게 하심으로써 율법의 정죄와 징벌을 면할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진리를 선포하셔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을 알게 하셨고,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더없이 크신 사랑을 보게 하셨으며, 사람들에게 새로운 실행의 길을 가져다주셨습니다. 그리고 또 사람들에게 죄를 자백하고 회개하며, 원수를 사랑하고, 겸손하고, 인내하고, 포용하며,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십자가를 지며, 빛과 소금이 되라고 하는 등의 여러 가지를 행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런 진리는 당시 사람들에게 있어 모두 새로운 실행의 길이었습니다. 이는 사람의 삶과 사람됨에 있어서, 하나님을 경배함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실행 원칙과 방향이었기 때문에, 사람을 구원하고 변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영원한 생명이 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실행하면 외적인 행위에 다 어느 정도 변화가 있게 되고, 사람을 포용하고 용서할 수 있게 되며, 어느 정도 정상 인성도 살아 낼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께서 선포하신 진리가 사람에게서 이룬 성과입니다.

  이로부터 오직 그리스도만이 진리를 선포하실 수 있고, 사람에게 새로운 실행의 길을 가리켜 주실 수 있으며, 사람을 구원하고 변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생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그 어떤 영적 유명인이나 종교 지도자들도 말할 수 없고, 도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진리란 무엇인지를 알게 되면 주님을 맞이하는 데 길이 생기게 됩니다. 누군가 예수님께서 돌아오셨다는 증거를 하고 있다는 것을 들었다면, 적극적으로 참도를 찾고 구하고 알아보아야 합니다. 이 도(道)가 진리의 말씀인지, 사람의 생명을 공급할 수 있는지를 본다면, 예수님께서 돌아오셨는지를 알 수 있지 않겠습니까?

 

출처: 하나님의 약속 

 

 

🌼 ༺ 🌼 ༺ 추천 내용 ༺ 🌼 ༺🌼

 

[오직 믿음으로] 진정한 크리스천이란 어떤 것인가

 

[오직 믿음으로] 진정한 크리스천이란 어떤 것인가

광활한 세계,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운 좋게 크리스천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주님의 택하심과 은혜이고 크나큰 영광이며, 또한 우리로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일입니다. 크리스천이란 말은 글자

almightygodofchristia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