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시대에 하나님이 예수 이름을 취하신 의의

2019. 12. 16. 04:51전능하신 하나님 교회/그리스도의 말씀

  성경 참고: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 1:20~21)

  “천사가 일러 가로되 마리아여 무서워 말라 네가 하나님께 은혜를 얻었느니라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눅 1:30~33)

 

  관련된 하나님 말씀:

  『은혜시대는 예수의 이름을 기점으로 하여 시작된 것이다. 예수가 직분을 하기 시작할 때에 성령이 예수의 이름을 증거하기 시작하였고, 여호와의 이름은 더 이상 언급되지 않았다. 성령은 예수의 이름을 위주로 하여 새로운 사역을 하였다. 그를 믿는 사람이 한 증거는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한 것이고, 사역한 것도 예수 그리스도를 위한 것이다. 구약 율법시대가 끝난 것은 여호와, 이 이름을 위주로 한 사역이 끝났다는 것이다. 그 뒤로 하나님의 이름을 더 이상 여호와라고 하지 않고 예수라고 하였다. 그로부터 성령은 예수, 이 이름을 위주로 하는 사역을 하기 시작하였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역사 이상 (3)>에서 발췌

  『‘예수’는 본래 임마누엘을 가리킨다. 그 본뜻은 자비와 긍휼이 충만한, 사람을 구속하는 속죄제라는 것이다. 그는 은혜시대의 사역을 한 분이고 은혜시대를 대표한 분인데, 단지 경영 계획 중의 일부분 사역만 대표할 수 있다. ……오직 예수만이 인류의 구속주이고, 인류를 죄에서 구속해 낸 속죄제이다. 다시 말하면, 예수 그 이름은 은혜시대로부터 온 것이고, 또한 은혜시대의 구속 사역으로 말미암아 있게 된 것이다. 예수 그 이름은 은혜시대의 사람이 거듭나서 구원 얻게 하기 위해 있게 된 이름이고, 또한 전 인류를 구속하기 위해 있게 된 고유한 이름이다. 그러므로 ‘예수’란 그 이름은 구속 사역을 대표하고 은혜시대를 대표한 것이다…… ‘예수’는 은혜시대를 대표하는데 은혜시대에 구속된 모든 사람들의 하나님의 이름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구주’는 이미 ‘흰 구름’을 타고 돌아왔다>에서 발췌

『은혜시대에는 하나님의 이름을 예수라고 하였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은 사람을 구원하는 하나님이고 긍휼과 자비의 하나님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은 사람과 함께하고, 그의 사랑, 그의 긍휼, 그의 구원으로 각 사람을 동반하고 있다. 사람은 오직 예수 이름을 받아들이고 그의 임재를 받아들여야만, 평안과 희락을 얻을 수 있고, 그의 축복을 받을 수 있으며, 그의 지극히 크고 지극히 많은 은혜를 받을 수 있고, 그의 구원을 받을 수 있다.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을 통해 무릇 그를 따르는 사람은 모두 구원을 받고 죄 사함을 받았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역사 이상 (3)>에서 발췌

 

  『은혜시대에 이르러 예수가 와서는 (단지 이스라엘 사람만이 아닌) 타락된 전 인류를 구속하였다. 그가 사람들에게 긍휼과 자비를 베풀어 주었으므로 사람들이 본 은혜시대의 예수는 자비가 충만하였고 항상 사람을 사랑하였다. 왜냐하면 그는 와서 사람을 죄에서 벗어나도록 구원하였기 때문이다. 그는 사람의 죄를 용서할 수 있었는데, 십자가에 올라 인류를 죄에서 철저히 구속하기까지였다. 그 시기에 하나님은 긍휼과 자비로 사람들 앞에 나타났었다. 즉, 속죄제가 되어 사람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못 박혀 사람의 죄를 영원히 용서해 준 것이다. 그에게는 긍휼과 자비가 있었고, 또한 인내와 사랑도 있었다. 무릇 예수를 따랐던 은혜시대의 사람은 모두 매사에서 인내하고 사랑이 있었고, 그저 고난을 받았으며, 다른 사람이 때리고 욕하고 돌로 쳐도 반항하지 않았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두 차례의 성육신은 성육신의 의의를 완전케 하였다>에서 발췌

  『예수가 왔을 때는 말씀은 적게 하면서 주로 이적을 나타내고 표적과 기사를 행하고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냈으며, 혹은 일부 예언들로 사람들을 신복하게 하였고, 사람에게 그가 바로 하나님이고 사사로운 감정이 없다는 것을 보게 하였으며, 최후에는 십자가의 사역을 완성하였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현재 역사에 대한 인식>에서 발췌

  『예수가 한 사역은 그때 그 시대 사람의 필요에 따라 한 것이다. 그의 사역에 따라 그는 인류를 구속하고 사람의 죄를 사해 주러 온 것이다. 그러므로 그가 가져온 모든 성품은 겸손, 인내, 사랑, 경건, 포용, 긍휼, 자비였고, 사람에게 가져온 것은 풍부한 은혜와 축복이었으며, 또한 사람이 누릴 온갖 물질이었다. 사람이 누리게 된 것은 다 평안과 희락이었고, 예수의 관용과 사랑이었으며, 또한 그의 긍휼과 자비였다. 당시에 사람은 구주 예수를 의지했기 때문에 대량의 누릴 물질을 접할 수 있었고, 마음이 평안하고 영적으로 위로를 받았다. 그들이 그런 것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그들이 처한 시대와 관계가 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구속시대의 사역 내막>에서 발췌

 

  『은혜시대에 사람은 이미 사탄의 패괴를 겪었다. 그러므로 전 인류를 구속하는 사역을 하려면 그 사역 효과를 위해 반드시 풍부한 은혜가 있어야 하였고, 헤아릴 수 없이 많은 포용과 인내가 있어야 하였으며, 더욱이 사람의 죄를 충분히 사할 수 있는 속죄제도 있어야 하였다. 은혜시대의 사람은 내가 사람의 죄를 사하는 속죄제, 즉 예수라는 것을 보았을 뿐이다. 그들은 하나님이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포용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고 예수의 긍휼과 자비만 보았는데, 그런 것은 모두 그들이 은혜시대에 태어났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구속되기 전에 반드시 예수가 베풀어 준 많고 많은 은혜를 누려야 하였다. 그렇게 해야 그들에게 비로소 유익이 있게 된다. 그들이 은혜를 누림으로 죄 사함을 받게 되었고, 또한 그들에게 베풀어 준 예수의 포용과 인내를 누림으로 속죄의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예수의 포용과 인내로 사람은 죄 사함을 받고 예수가 베풀어 준 풍부한 은혜를 누릴 자격이 있게 되었다. 마치 예수가 “내가 온 것은 의인을 구속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죄인을 구속하여 죄 사함을 받게 하려는 것이니라”고 한 것과 같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구속시대의 사역 내막>에서 발췌

  『첫 번째로 말씀이 육신 되었을 때는 사람에게 병을 고쳐 주고 귀신을 쫓아내 줄 필요가 있었다. 왜냐하면 그가 하는 사역이 구속이기 때문이다. 온 인류를 구속하기 위하여 그는 반드시 사람에게 긍휼과 관용이 있어야 하였다.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에 그는 사람의 병을 고쳐 주고 귀신을 쫓아내는 사역을 하였는데, 그 사역은 그가 사람을 죄와 더러움에서 구원해 낼 것임을 예시한다. 은혜시대이기에 그는 반드시 사람에게 병을 고쳐 줌으로써 표적과 기사를 조금 나타내야 했는데, 그런 표적과 기사는 은혜시대의 은혜를 대표한다. 은혜시대에는 사람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는 것을 위주로 하였는데, 평안과 희락 또는 물질의 축복이 은혜시대의 표징이 되었고, 사람이 예수를 믿는 표징이 되었기 때문이다.』 ...... 더보기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이 거하고 있는 ‘육신’의 실질>에서 발췌

 

더 다양한 내용을 찾고 계신다면 바로 클릭해 보세요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 여러 가지 책